[교육] UNIST, 영상 중간광고 영향 규명
송고시간 | 2023/08/16 18:00
UNIST는 바이오메디컬공학과 김성필 교수팀이
영상 매체의 중간광고로 인해 생기는 부정적 감정이
광고를 기억하는 데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해냈다고
밝혔습니다.
김성필 교수팀은 뇌파 분석을 통해
소비자가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는 동안 광고 정보를 기억하고
정서적으로 반응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뇌파를 측정해
부정적 감정과 함께 기억되는 중간광고가 영상 전후로 송출되는
광고보다 더 뇌리에 박혀 광고 효과를 높인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가 영상 콘텐츠 사업자들이 전후 또는
중간광고의 순서와 위치에 따른 광고비 책정을
보다 과학적으로 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전우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