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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JCN울산중앙방송(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https://www.jcntv.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입자(이하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단, 회사의 이동전화에 가입된 고객에 대하여는 회사의 이동전화에 관련된 이용 약관과 함께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④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E-mail, SMS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사가 제4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 이용자 또는 회원이 PC, 이동전화, 휴대용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회원 : 미디어로그 이동통신에 가입되어 있는 휴대폰의 소유자로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인증을 통해 ID(고유식별체계)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자
◦-이용자 : 회원 및 회원이 아니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회원 ID(고유식별체계)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
◦-Password(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보호 및 회원 확인 등을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WEB 이용약관 동의 여부에 대한 물음에 고객이 “동의”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 계약은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및 승낙) ① 이용신청은 홈페이지의 서비스 이용자 등록화면에서 다음의 등록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름
◦-생년월일
◦-회원 ID
◦-Password
◦-연락처
◦-e-mail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② 회사는 제1항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③ 회사는 신규 이용신청 하는 자 중 온라인상 공인된 본인 확인이 어려운 회원에 한하여 추가 확인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하고, 회원은 제1항의 등록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정보 변경 등을 통하여 이를 수정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하여 회사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제3장 서비스이용

제8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에 한해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 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시점 또는 유료서비스별 별도 시작 시점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유료기간이 만료되는 시점에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별 이용 가능시간을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제한)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의 사업계획의 변경 또는 경영상의 사유로 더 이상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③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 회사의 이동전화 서비스의 변동(명의변경, 해지 등)에 따라 회원 자격 및 서비스 이용 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동전화 명의자가 아닌 회원의 경우 이동전화 명의자의 회선과 관련된 일체의 정보(요금내역 등)에 대한 접근이 제한됩니다.
④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1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ㆍ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및 하이퍼링크)
①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하이퍼링크 등으로 연결된 홈페이지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ㆍ용역에 의해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련자는 관련법에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한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내용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그 내용물의 양과 성격에 따라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회원자격의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내용인 경우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이 요청 될 경우
◦-음란물을 게재, 공개 하거나 음란홈페이지를 연결(링크)하는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에 해당하는 내용인 경우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내용이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경우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정보일 경우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및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홈페이지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를 하는 경우
◦-법률에 의하거나 계약상 또는 위임에 의하여 전송할 수 있는 권리가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e-mail 또는 여하한의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공개하는 경우
◦-회사에서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제3항 소정의 세부 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3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하여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에 게시한 저작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③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지에 대하여 이를 확인 할 의무가 없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회원의 귀책부분에 의하여 발생한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사이트를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지식재산권 침해는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설비 및 소프트웨어에 장애가 발생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를 특정 회원의 정보를 구별할 수 없는, 통계자료로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제17조의 방법으로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귀책사유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⑥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홈페이지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스팸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재물을 걸고 도박. 사행을 조장하는 행위 및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로 발송하는 행위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등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소프트웨어 또는 관련문서를 수정, 번역, 역컴파일, 역엔지니어링 또는 기타변형 등을 통해 임의로 조작하거나 소프트웨어를 통해 회사의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행위, 음란홈페이지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 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 하여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제16조 (회원의 ID(고유식별체계) 및 Password(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사는 홈페이지 내에서 일부 서비스 신청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ID(고유식별체계) 및 Password(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ID(고유식별체계) 및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본인의 ID(고유식별체계) 및 Password(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이를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 ID(고유식별체계)와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⑤ 회원의 ID(고유식별체계)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개인 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 회사의 비밀번호 운영 정책에 따라 본인 확인 후 Password(비밀번호) 변경 절차를 수행해야 하고, 회사의 비밀번호 운영 정책에 따른 비밀번호 변경 절차를 수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로그인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일반 회원은 회사의 비밀번호 운영 정책에 명시한 기간동안 비밀번호 변경 이력이 없는 경우, ID(고유식별체계) 및 회원정보는 일괄 삭제됩니다. 삭제된 회원정보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0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홈페이지 상에서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미디어로그 이동전화 가입을 해지한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계약도 해지됩니다. 다만, 이동전화 가입 해지 이후에 홈페이지 로그인 시도 시에 이동전화 가입해지로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었음을 팝업으로 고지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15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ID(고유식별체계)와 Password(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22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4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1월 1일부터 시행함.